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가파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기장군에서는 현재 총선을 앞두고 교통망 확충 공약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4.10 총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정동만 부산 기장군 후보는 '광역철도 건설 및 KTX 정차역 신설'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장군을 명실상부한 교통의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공약이다. 더불어민주당 최택용 부산 기장군 후보 역시 도시철도 정관선 유치, 기장선(안평~기장~일광) 조기 유치 등을 핵심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처럼 기장군에 교통망 확충 공약이 집중되는 이유에는 탄탄한 인구 유입에 있다. 실제, 기장군은 2019년 12월 이후 4년 만에 인구가 1만4,013명(8.5%) 증가했다. 이는 부산시 구·군 가운데 가장 많은 인구 증가 규모다.

여기에 개발 막바지에 접어든 오시리아관광단지 조성과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일광 삼덕지구 개발 등이 예정돼 있어 기장군의 인구 증가세는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각종 인프라 확충으로 부산 내에서도 눈에 띄게 인구가 늘고 있는 기장군은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망 확충에 대한 요구도 높은 상황이다"라며 "이번 총선에서 교통여건 개선을 골자로 한 공약을 내세우고 있어 향후 공약 이행에 따른 기장군의 주거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일광신도시를 중심으로 인구 유입이 활발해지면서 4호선 연장 추진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동해선과 4호선, 기장 IC를 두루 이용할 수 있는 기장군 일광읍 일대에 부산은 물론 양산, 울산 수요자들도 주목하는 곳"이라고 전했다.

교통망 확충으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4월 교통호재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새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이목이 집중된다.

유림E&C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이천리 720-2번지 일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1,29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4월 공급할 예정이다. 일광신도시 내에서도 최대 규모이며, 고급화 전략을 담은 리조트형 하이엔드급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동해선 일광역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이 노선을 이용하면 오시리아역뿐만 아니라 센텀역, 해운대역 등으로 이동이 편리해 출퇴근 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에 부산도시철도 4호선 연장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차량 이용 시 기장IC를 통한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의 접근이 용이해 부산 전역 및 경남, 울산 등으로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일광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를 가까이 두고 있으며, 기장군청, 기장경찰서, 메가마트,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케아,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이 위치한 오시리아관광단지도 차량 10분대 거리다.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일광산, 일광이천생태공원, 삼성숲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일광초, 일광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일광신도시 내 장안고(2027년 예정)가 이전 예정이어서 초·중·고 12년 원스톱 학군을 갖췄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에 조성 중이다.

번호 조회 수
» 23